부모님이랑 새언니 사이에서 너무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부모님이랑 새언니 사이에서 너무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평소에 판 눈팅만 하던 20살 여대생입니다.
새언니와 부모님 사이에 작은 문제(?) 가 생겨서, 조언 구하고자 글 써봐요. 한번만 읽어주시고 조언 부탁드려요.
저희 오빠는 일년쯤 전 새언니와 식을 올렸어요. 오빠는 올해 31살로, 저랑 나이 차이가 많이 나요. 제가 늦둥이라서요.
둘이 어떻게 만난건지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둘이 너무 잘 어울려서 저도 좋았습니다.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애틋한 남매애… 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는데, 오빠랑 저는 그냥 평범한 남매였어요.
그냥저냥 있는둥 없는둥 지내는 남매요, 아 오빠가 취직한 다음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10만원정도 용돈 준 적은 있어요 ㅋㅋ
어머니와 아버지는 지방에 사시고 오빠는 서울에서 일하는중이라 신혼집이 서울이에요.
집이 넉넉한 편이고 부모님이 장남 집은 해서 장가보내야 한다면서 집을 해 주셨다고? 많이 보태주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오빠 결혼할때 저는 고3이었어서 정확한건 몰라요, 신경쓰지도 않고요)
부모님이 여행 좋아하셔서 연휴에 집에 안 계시는 편이고… 두분다 종교가 있어 제사를 지내지는 않습니다.
이것때문에 명절에도 얼굴 거의 안 보고요 새언니 본거 오빠 결혼하고 두 번쯤? 본 것 같아요 오빠 생일있던 주 주말이랑 올해 1월에 두번…
저도 언니랑 그다지 친하지는 않아요. 그냥 어색한 정도…. 낯을 좀 가려서요.
(여기서부터 진짜 본문ㅠㅠ)
그런데 제가 올해 서울권 대학에 들어가고, 서울에서 혼자 자취하게 되었는데요.
부모님이 제가 걱정되시는지 일주일에 한번씩 한달에 4~5번 정도.. 오빠네 집에서 먹던거에 수저만 한쌍 더 놓고 밥 먹으면서 제 건강이나? 그런 걸 좀 봐줄수 있냐고 오빠랑 새언니네에 부탁하셨대요.
그냥 부탁하는건 아니고 새언니가 아이 준비를 위해 일을 그만둬서 용돈 하라는 겸+어려운 부탁 하는 겸 달에 200만원씩 주기로 하셨대요.
아니 아무리 돈을 주셔도 ㅠㅠ 어떻게 결혼한지 1년 좀 넘은 부부네 집에서 제가 염치없이 밥을 먹나요, 오빠랑도 안친하고 새언니도 불편한데 ㅠㅠㅠ
새언니가 먼저 오빠 통해서 그건 좀 불편할것같다고 하셨고 저도 마찬가지라서, 저는 말하고 싶었는데 새언니가 좋은게 좋은거라고 하셔서 부모님께는 비밀로 하기로 하고 2~3주에 한번꼴로 가서 먹고만 오기로 했어요.
먹는데 눈치보이고 죄송해서 갈때마다 이것저것 사가기도 했고 먹자마자 설거지도 제가 하고 얼른 나왔어요. 반찬 투정도 안 했고 원래 이렇게 먹는다면서 계란이랑 김이랑 밥, 김치 주셨을때도 잘 먹었고요.
그런데 새언니가 지난달부터 집에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고양이 강아지같은 동물 털에 심각하게 알러지가 있다는 거에요.고양이를 방으로 들여보낸다고 해도 그 털이나.. 그런 것 때문에 기도가 붓고 숨을 못 쉴 정도에요
제 알러지는 새언니도 알고 있던 사실이지만, 오빠 부부가 키운다고 결정한거에 제가 뭐라고 할 주제가 아니라는 건 알아요..
그래서 이제 부모님께 고양이들 때문에 못 간다 > 부모님은 애완동물까지 터치할수는 없으니까 주던 돈 그만 주고 딸(저) 용돈을 더 늘려주겠다, 건강한 식사 하고 오빠가 가끔 안부 전화나 해줘라
이런 식이 되었거든요. 그랬더니 언니가 고양이들 방에 두면 되는 거 아니냐 서운하다 제가 너무 유별나다 해서… 부모님이랑 좀 사이가 멀어진 것 같아요.
오빠는 돈 안 받고 우리끼리 식사하면 되는 거 아니냐, (새언니 이름)이 키우고 싶다고 해서 데려온 동물들 쟤(저)때문에 파양할수는 없지 않냐… 동생(저)은 내가 가끔 안부전화 하고 자취방에 들리겠다 하고 저도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언니가 생각하기에는 뭔가 아닌가봐요.
지금도 그냥 밥 먹으러 오라고 카톡 오고 엄마는 갔다가 알러지때문에 큰일나니까 가지 말라고 하고 (제가 방학동안 배우고싶은게 있어서 학원을 다니느라… 종강했지만 아직도 서울에 있어요)…
ㅠㅠㅠ 여기서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가서 밥 먹어야 할까요?
— 출처 네이트판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